2007년 05월 12일
항상 뭔가 모자란 Lilith의 "감옥함대-비도의 세뇌개조 항해"
이번 게임은 의외로 최면-세뇌관련 게임을 간간히 내어놓는 Lilith사의 신 브렌드, Anime Lilith에서 금년 3월 30일(다운로드판은 23일)에 발매한 "감옥함대-비도의 세뇌개조 항해(監獄戦艦~非道の洗脳改造航海~)"입니다.

이 게임의 기본 스토리는

"지구인류가 우주에 진출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인류 세력은 지구 중심주의를 주장하는 구인류와 지구로부터의 독립을 주장하는 우주인류로 나뉘게 된다. 비록 우주연합이라는 공동체 기관이 설립이 됐지만, 이 두 세력은 각각 '네오 테라즈'와 '뉴 소럴'이라는 집단을 만들어 반목을 일삼게 된다.

그렇게 인류가 반목을 거듭하던 때, 인류연합의 우주군에 소속되어 있던 요인수송함 함장 도니 보건은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는다.
바로 뉴 소럴의 장래를 짊어진 중심인물 리에리 비숍 중령과 그녀의 오른팔 나오미 에반스 소령이 어떤 임무를 띠고 지구로 내려가는 임무의 수송을 담당한 것.
하지만 이것은 표면적인 이유이고, 실은 네오 테라즈의 비밀공작원인 도니가 우주에서 지구로의 이동기간 동안 위의 두명을 세뇌하여 네오 테라즈의 끄나풀로 사용하려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었던 것이다.

개인적으로도 이 두 사람에게 원한을 갖고있던 도니는 이 임무를 흔쾌히 받아들이는데..."




... 뭐 대충 이런 스토립니다.
그냥 보면 꽤 MC팬들을 잡아 끌 요소가 있는 스토리고, 게임 자체도 무난한 편이지만 뭐랄까요...
Lilith계열사 특유의 "나쁘진 않은데 뭔가 한참 모자란 듯 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짧은 스토리, 많지 않은 선택지, 거의 변동사항이 없는 이벤트, 그다지 큰 감흥이 없는 엔딩 등등...
Lilith계열사 작품 특유의 단점은 다 모여있다고 할까요?
게다가 나름대로 자랑으로 내세운 "애니메이션 모드"가 별로 눈길을 끌지 못한다는 것은 나름대로 큰 단점이지요..

뭐 그래도 이벤트 자체의 흥미도는 상당한 편인데다, 점점 세뇌되어 가면서 타락해 가는 두 여성 캐릭터의 모습이 무난한 편이기에 성인M.C 팬이라면 한번쯤 해 볼만한 작품인 듯 합니다.

그래도 뭐, 개인적으로 따로 불만점을 들어보라면...
두달전에 발매된 능욕 게릴라 사냥3 가 약간 비슷한 스토리에, 캐릭터도 어느정도는 비슷한 감이 있다는 것이 왠지 좀 찝찝하다는 것이랄까요...?
(특히 가운데 여성.. 리에리랑 상당히 비슷해서리...)
by 헌터군 | 2007/05/12 23:45 | 게임 | 트랙백 | 덧글(6)
트랙백 주소 : http://JJhunter2.egloos.com/tb/21502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벨크루드 at 2007/05/13 05:14
동감입니다.
게릴라 사냥3를 하다가 감옥함대가 눈에 띄어서 스토리를 봤는데 약간은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은 일단 스토리가 '그게그거다'라는 겁니다. 평이하다는거죠.
Commented by 벨크루드 at 2007/05/13 05:15
으~ 그래도 감옥함대는 해보고싶다. 컴퓨터가 한대뿐이고 저혼자 쓰는 것도 아니라서...
왠지 부럽습니다.
Commented by 쿼티쿼티 at 2007/07/08 17:28
어디서 구할 수 있죠?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 ^^;;
감옥함대랑 게릴라 사냥3 다 알려주시면 더 감사 ^^;;;;;;;
Commented by FREEBird at 2007/07/09 00:49
쿼티쿼티님 // 에... 이 이글루 좀 뒤져보시면 대충 아실 수 있을겁니다요..
Commented by killos83 at 2007/08/30 11:29
감옥사냥이 훨씬 나음. 게릴라사냥3 완전 실망. 감옥함대는 만족했음.
Commented by 흠... at 2008/06/10 17:55
감옥함대 받기는 했는데 어떻게 실행하는지 모르겟어요
용량은 444mb압축 파일인데...그냥 iso나 lcd같은 이미지 파일이 아니구 xp3 뭐 이런 확장자 파일이랑 몇개 있던데...당최 어떻게 실행하는지... 실행법 좀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 >>